취업 · 모든 회사 / 모든 직무
Q. Ai면접 중 한탄
면접보는 도중에 그런거는 아니고 질문 나오고 답변한 다음 에 넘어가는 그 과정에서 질문이 어렵길래 혼잣말로 '와 개빡 이네' 이런 식으로 했는데 영향이 많이갈까요... 질문 완료하 고 넘어가는 시점이라 화면에는 영상 업로드 중입니다 라는 문구가 나오던 상황이었습니다! 비속어는 안썼고 저정도로만 얘기했어요 ㅠㅠ
2026.04.14
답변 6
- 동동키99포스코이앤씨코사원 ∙ 채택률 100%
채택된 답변
먼저, 크게 신경쓰실 요소는 아니라고 생각됩니다. Ai면접 평가의 구조는 표정, 시선, 말투의 일관성, 답변 내용의 논리성 등을 주로 평가하지만 일회성의 한탄식의 발언이 결과를 당락짓지는 못합니다. 게다가 답변이 끝난 이후 다음 질문으로 넘어가는 상황이라면 대기 구간이기 때문에 녹화가 되지 않는 것으로 알고 있습니다. 따라서 크게 신경쓰지 않아도 되며, 평가 데이터로 반영될 확률이 매우 낮다고 조언드립니다.
Top_TierHD현대건설기계코사장 ∙ 채택률 96%질문에 대해서는 정상적으로 완료를 했다면 큰 문제 없을 것입니다. 해당 답변에 대해서 인식을 하지 못했을 가능성이 더 높으니 걱정마시기 바랍니다
- 졸졸린왈루(주)KEC코사장 ∙ 채택률 98%
안녕하세요 멘티님 그정도로는 큰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 다만, 혹여나의 상황을 대비하여 다음부터 주의만해주시면 될 것 같습니다. 멘티님의 취업에 좋은 결과 있길 바랄게요~
- PPRO액티브현대트랜시스코전무 ∙ 채택률 100%
안녕하세요 멘티님~~ 질문 답변이 끝나고 화면 전환 중에 혼잣말로 나온 정도라면 면접관이 직접적으로 인지했을 가능성은 낮습니다. 다만 만약 들렸더라도 “긴장 속 실수”로 해석될 여지가 커서 치명적 감점 요소까지는 아닙니다. 이후 답변에서 침착함만 잘 유지했다면 크게 영향은 없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 멘멘토1268482농협은행코사원 ∙ 채택률 0%
큰 상관은 없습니다! 안심하세요~~~~
- 멘멘토 지니KT코상무 ∙ 채택률 63%
● 채택 부탁드립니다 ● 해당 상황은 큰 영향까지는 가지 않을 가능성이 높습니다. 질문에 대한 답변이 끝난 이후 구간이고 영상 업로드 단계였다면 평가에 반영되는 핵심 답변 구간은 이미 지나간 상태입니다. AI 면접은 주로 답변 내용과 태도, 시선 처리 등을 중심으로 평가하기 때문에 짧은 혼잣말 하나로 탈락이 좌우되지는 않습니다. 다만 이후 면접에서는 마이크가 켜져 있다는 전제 하에 모든 순간을 관리하는 습관을 가져가는 것이 좋습니다. 너무 걱정하지 않으셔도 되는 상황입니다.
함께 읽은 질문
Q. 입사 6개월차 신입, 지금 이직을 해도 괜찮을까요?
이직을 고민 중인 입사 6개월 차 27살 신입사원입니다. 현재 중견기업에서 수출입 통관 업무를 담당하고 있으며, 사수의 육아휴직 대체 채용으로 입사했습니다. 면접 당시 사수 복직 후 총무로 직무 변경 가능성을 안내받았고, 당시에는 어떤 직무든 수행하겠다고 답했지만 커리어 측면의 고민은 계속 남아 있었습니다. 학부 시절 인턴과 계약직으로 근무하며 행사 기획·의전, CS 기획 업무를 하며 기획과 소통에서 큰 즐거움을 느꼈던 반면, 현재는 법·규정 중심의 루틴한 통관 업무와 숫자 위주의 환경, 제멋대로인 해외 거래처들과 용역 업체들, 왕복 4시간의 출퇴근으로 큰 스트레스를 받고 있습니다. 회사 분위기와 동료, 처우는 만족스럽지만 업무의 의미와 적합성에 대한 고민이 큽니다. 곧 퇴직 예정이신 실장님 또한 제 성향에 더 맞는 일이 있을 수 있다고 조언해 주셨습니다. 사수 복직 후 퇴사해 1년 6개월 경력을 만들기보다, 지금 선퇴사 후 이른 직무 전환이 맞는지 고민 중입니다.
Q. LIG D&A 기술직 전문학사 채용 생기부
LIG D&A 기술직 전문학사 채용에 지원하려고 합니다. 고등학교 생기부 제출이 필수인데, 출결이나 성적이 별로 좋지 않아 걱정입니다. 고등학교 생기부가 서류 합/불에 영향을 많이 미칠까요?
Q. 모터 설계 직무로 재준비하려는 졸업예정자입니다. 조언 부탁드립니다.
안녕하세요. 현재 졸업을 앞두고 최근 한 중견기업에 합격하였으나, 평소 관심 있던 모터 설계 직무에 도전하고 싶어 입사를 고민 중인 취준생입니다. 현재 저는 학부 시절 Jmag을 활용한 모터 설계 프로젝트를 수행한 경험이 있습니다. 하지만 가고 싶은 기업들의 채용 공고를 보니 주로 ANSYS Maxwell과 MATLAB 역량을 요구하는 경우가 많아 고민입니다. Jmag 경험이 있는 상태에서 ANSYS를 별도로 깊게 공부해야 할까요? (툴 간의 호환성이나 업계 선호도가 궁금합니다.) 설계 직무 준비 시 MATLAB 시뮬레이션 역량이 어느 정도로 필수적인지 알고 싶습니다.
궁금증이 남았나요?
빠르게 질문하세요.